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1. ‘문화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2005년 늦은 가을 네티즌의 감성에 호소하는 팬택&큐리텔의 ‘33색 러브스토리 Daum에서 펼쳐졌다. 유명 만화가 3인의 순정만화에 대한 감상평을 올리고 추천하는 이벤트로 자연스러운 질을 유도한 ‘Virla marketing’을 진행하였다.오픈 첫 날 서버 다운, 진행 내내 3인 만화가의 이름이 각종 포털의 인기검색어 순위에 올라가는 결과를 보이며, 이벤트 종료 후에는 후속 이벤트를 진행해 달라는 요청이 쇄도하기도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팬텍앤큐리텔 캠페인 프로세스 및 결과)


2. ‘XX를 올려 주세요’ UCC 마케팅
네티즌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는 유저참여형이벤트는 이미 오래전부터 온라인에서 진행이 되어 왔지만 단순참여형이 아닌 네티즌이 컨텐츠를 직접 만들어내는 UCC 이벤트 형태로 활발히 진행되었다. 그 대표적인 사례로 ‘FILA’, ‘Mr. PIZZA’, ‘국정홍보처’, ‘농림부의 이벤트가 있다. 

1)     인기그룹 동방신기를 모델로 했던 ‘FILA’의 경우Daum파이서비스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동방신기의 사진모으기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1회성 이벤트로 계획했던 사진모으기 이벤트는 계획과 달리 이벤트가 시작된지 24시간 만에 1만장의 사진이 완료되어 2차 이벤트까지 진행하는 해프닝을 벌였으나, 2차 이벤트 역시 24시간 만에 종료되는 폴발적인 반응을 보여 연이은 이벤트까지 흥행을 기록했다.
 

2)    
국정홍보처 Mr. PIZZA이미지(사진) + 텍스트형식의 UCC 이벤트를 각각 진행하였다. 국정홍보처의 경우 새로운 캠페인 ‘Dynamic Korea’를 알릴 수 있도록 세계N을 통해 자랑스러운 한국인이란 주제로 사진과 사연을 올리는 이벤트를, Mr. PIZZA의 경우, 카페를 통해 세상에서 가장 맛있게 피자먹기이벤트를 진행하였다.

3)     블러그를 통해 힘내라! 우리농업이란 주제로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이벤트를 진행했던 농림부 이벤트의 경우 같은 시기 동일주제로 진행했던 타 포털 블러그의 이벤트 성과대비 5배 이상의 메시지 건수를 보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미스터피자' 매일 공짜 피자 300판 이벤트 - 카페프랜즈를 개설하면 하루 두번(오전 11시, 오후 4시) 선착순으로 피자를 무료신청할 수 있는 응모권을 발급, 150명을 선정하여 당일 피자를 배송해주는 이벤트를 개최함, 피자를 무료로 받은 이용자들이 자발적인 후기와 사진을 등록함)  



3. 재미있는 동영상 이제는 온라인에서
매번 해외 유명 스포츠 스타들을 CF 모델로 쓰고 있는 나이키는 유명한 스타들을 이용한 화려한 영상을 선보였다. 지금까지는 TV를 통해 한정적인 부분만을 선보였으나, 이제는 온라인을 이용하여 그들이 보유하고 있는 영상들의 많은 부분을 시간제약없이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나이키는 Daum TV팟의 프로젝트채널을 통해 27편의 멋진 스포츠 스타들의 영상을 차례로 선보이며, 연일 TV팟 내 베스트게시물/베스트조회수를 기록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한 달여동안 27개의 동영상을 TV팟을 통해 순차적으로 노출 130만번의 동영상 play 횟수,800여번의 스크랩이 이루어짐)


출처 : http://cafe.daum.net/boojamall  부자되는 쇼핑몰





사용자 삽입 이미지
www.hostit.co.kr


Posted by 호스트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