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웹 호스팅, 서버 호스팅, 이미지 호스팅의 차이점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셋은 모두 '호스팅'의 종류라는 공통점이 있죠.

그럼 이들의 차이점에 대해 알기 위해서는, 우선 호스팅이란 무엇인지를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개인이나 기업이 홈페이지를 개설해서 운영하려고 하면 서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하지만 서버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데에는 엄청난 비용과 인력이 들어가기 때문에

대개는 호스팅 업체에서 호스팅 서비스를 받아서 홈페이지를 운영할 공간을 받고 자체 도메인을 쓰게 됩니다.

 

그렇다면 웹 호스팅, 서버 호스팅, 이미지 호스팅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우선 웹 호스팅은 하나의 서버를 여러 업체가 공유하여 사용합니다.

하나의 서버를 공유한다는 것은, 하드 공간과 트래픽(전송량)도 공유한다는 뜻이기 때문에

같은 서버에 입주해 있는 다른 업체 때문에 자신의 홈페이지도 영향을 받을 수 있죠.

 

이런 불편 때문에, 방문자가 많은 홈페이지의 경우에는 서버 호스팅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하나의 서버를 한 업체가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이죠.

 

이미지 호스팅은 웹 호스팅의 일종으로, 이미지 파일의 링크만 허용하는 독자적인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와 동영상은 트래픽을 많이 발생시키므로 독립적인 서비스로 제공을 하는 것입니다.

주로 G마켓, 옥션 등에서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상품의 사진을 올려놓기 위해 많이 사용합니다.

이미지 호스팅은 트래픽이 무제한이라고 하지만, 사실 정해진 트래픽의 양은 있습니다.

다만, 웹 호스팅처럼 정해진 트래픽이 초과될 경우에 접속을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일단은 이미지를 보여주고 나중에 돈을 따로 내거나 예치해 놓은 돈으로 그 금액을 충당하게 됩니다.

 

 

 

 

 

Posted by 호스트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