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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창업을 고려하게 될 경우에, 아이템과 자금규모, 적성과 경험 등 다양한 요소에 대한 검토가 이뤄집니다.
특히 입지선정은 모든 아이템을 통틀어 창업의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열쇠로 작용하죠.
예를 들어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의 명동 한가운데에 있는 음식점과
교통이 불편한 지방 소도시에 있는 음식점의 매출은 분명 다를 것입니다~


▲ 이런 데다가 음식점을 차려놓고 대박을 꿈꾸면 안되겠죠~ ㅋㅋ




하지만 온라인에서 창업을 한다면 이야기는 좀 달라지게 됩니다.
온라인 창업은 인터넷을 통한 전국적, 범세계적인 상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사무실 없이 소호 창업을 할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웹사이트를 매개로 매매가 진행되는 온라인 거래 특성상
입지 선정보다는 무수히 존재하는 웹사이트 가운데서 내 홈페이지를 부각시키는 효과적인 방법,
즉 마케팅 수단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됩니다.


예비 고객들인 네티즌을 대상으로 홈페이지를 홍보하기 위해서는
검색사이트 등록이나 키워드 광고, 커뮤니티의 결성 등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수단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 가운데에서도 온라인 창업성공의 시발점이자, 사이트 홍보의 가장 기본이 되는 요소는
바로 홈페이지 주소, 즉 도메인명이겠죠?









도메인은 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홈페이지의 성격과 사업형태를 전달하고
고객의 사이트 인지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사이트 이용자 측면에서 고려돼야 하는 마케팅 수단인 것입니다.


기억하기 쉽고 철자가 쉬운 도메인을 가졌다는 것은
사람들이 하루 종일 수도 없이 지나다니는 명동 한복판에 상점을 갖고 있는 것과 비슷합니다.
그만큼 사이트에 걸맞는 적절한 도메인명을 소유하는 것은 성공적인 온라인 창업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며,
좋은 도메인은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한 경제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year2000.com’이나 ‘business.com’등 기억하기 쉽고 특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도메인의 경우
수백만달러 이상에 팔렸으며, 국내의 경우에는 ‘Korea.com’이 60억원 대에 매매되었죠.


도메인 등록시 대부분의 경우 회사명과 동일한 도메인을 갖기를 원합니다.
회사명과 도메인이 서로 다르면 소비자들의 인지도에 혼란을 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용자의 입장에서는 마케팅 과정에서 회사명과 브랜드명, 도메인을 따로 알려야 하는
어려움이 발생하거든요.
이러한 점에서 올바른 온라인 창업의 출발점은 바로
알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도메인, 즉 회사명칭을 선택하고, 확보하는 것이 되겠습니다~


우선 회사명이나 도메인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많은 기준들이 종합적으로 고려돼야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그 활용도입니다.
짧고, 기억하기 좋고, 입력하기 쉬운 도메인인데 그 의미가 사이트 운영 목적과 다르다면
아무런 홍보의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오히려 역효과가 나겠죠.
고객이 인지하는 도메인과 해당 사이트간 인식의 연결고리가 끊어져 버리기 때문입니다.


창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도메인명, 정말 제대로 잘 지어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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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호스트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