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한글 도메인은 영문 도메인 주소 대신에 한글을 이용하여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서비스로 베리사인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2003 8월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한글.kr’의 한글 도메인 등록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사용자 컴퓨터에서 입력한 한글 값은 영문 아스키 형태로 변환되어 네임서버 질의를 통해 해당 홈페이지를 접속하는 형태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글 도메인을 후이즈 검색을 통해 확인해 보면 도메인 네임이 한글로 되어 있지 않고 영문, 숫자 조합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를 푸니코드라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에 초창기에는 플러그인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했지만 2005년부터는 한글 도메인 국제표준이 모든 프로그램에서 지원되어 별도의 플러그인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Internet Explorer 6.0 이하 버전에서는 한글 도메인 접속이 안 되므로 상위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서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자 PC에서 완벽하게 다 접속이 된다고는 말할 수가 없습니다. 6.0 버전 이하의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한다면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한글 도메인으로 홈페이지 접속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한글 도메인은 간혹 한글키워드(한글인터넷주소)와 혼동되는 경우가 있는데 한글키워드는 www로 시작하는 영문 인터넷주소 대신 개인 실명에서부터 회사명, 상호명, 서비스명,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기념일 등 한글, 영문, 숫자를 인터넷주소로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 연결 서비스로 도메인은 아닙니다.
 

한글 도메인(한글.com/한글.kr)은 한글이라는 특성 때문에 매력적이긴 하나 아직까지는 홍보 보조수단으로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영문도메인으로 flowershop.co.kr을 가지고 있고 온라인 키워드 광고에서 ‘꽃집.com’으로 홍보를 할 시에는 주소 인식이 더 명확해지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ww.hostit.co.kr


Posted by 호스트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