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도메인 등록비용은 업체별로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국내 도메인 등록 대행
1위라고 할 수 있는 ‘후이즈’의 등록비용dms 대체적으로 비싼 편입니다.

과거에는 도메인 등록비용이 업체별로 비슷했으나
도메인 선두업체라고 할 수 있는 후이즈가 먼저 도메인 등록비용을 차별화한 이후로
지금의 다양한 도메인 등록 비용 구조가 나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



후이즈의 경우는 마케팅의 일환으로 도메인 1년 등록비용은 올리되
2, 3년을 등록할 시에는 할인을 해 주어서 다년 등록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업체들 또한 비슷하게 따라가는 추세이구요
.


아무래도 일반 개인들은 등록비용이 저렴한 업체를 찾지만
기업들은 저렴한 업체보다는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정적인 업체를 선호하기 마련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메인 등록은 비용과 안정성 둘다 갖추어야 합니다




후이즈의 경우는 24시간 전화상담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실제로 도메인에 관한 상담은 하지 않습니다.
즉 평일 업무 상담 시간은 평일 오전 9부터 저녁 6시까지이고
이후에는 서버 긴급 장애 시에만 전화 접수가 가능합니다
.
후이즈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업체가 비슷한 형편으로
완전한
24시간 전화상담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쪽은 정말 급한데 연락이 안되면 정말이지 짜증이..........



이 부분은 고객센터나 또는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전화상담 시간을 확인해 보아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상담 업무 종료 시간 이후에 전화해서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
 


*무료로 출발하여 자연스럽게 유료로 유도
첨부파일에 첨부된 파일의 항목에서만 비교해 보자면 도메인 등록업체 메이저급인 후이즈의 경우는 POP3’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웹메일 용량은 20M로 도메인 등록 1년간만 무료로 웹메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유료 회원을 유치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POP3는 별도로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도메인 이용 기간과는 상관 없이 (웹메일) 무료 사용기간인 1년이 지나면 유료로 전환해서 이용하게 되며 유료 시에는 POP3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부가서비스로 도메인 무료 메일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해도 당장 POP3를 이용해야 한다면 무료를 포기하고 유료 메일 서비스를 신청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가비아의 경우는 POP3와 웹메일을 둘 다 제공하지만 메일 용량은 5M로 한정되어 있으며 도메인을 계속 유지하고 있으면 도메인 무료 메일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용량이 부족할 경우는 유료로 전환하여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는 방식으로 후이즈와는 서비스 정책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도메인 시스템의 안정성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 이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는 나와 있지 않습니다.

다만 홈페이지 내의 오픈된 형태의 문의게시판 또는 공지사항 쪽에 장애공지를 살펴 보시면 대략 추측 정도는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서비스 업체로서는 장애가 발생할 때 장애 공지를 하는 것은 서비스 업체 이미지에 손상을 줄 수 있다고 판단하여 가급적이면 공지를 안 하려고 할 것입니다.

특히 미미한 네트워크 증상일 경우는 더욱 그러합니다. 그러나 요즘 고객들은 대부분 장애에 있어서 예민하여 장애가 있을 때마다 공지 또는 메일로 알려주길 원하고 있습니다. 공지하는 경우는 대부분 장애가 오래 지속되는 경우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객의 입장에서는 당연히 장애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 때 또 중요한 것은 서비스 장애 시 고객센터의 상담원이 얼마나 서비스 응대에 친절하게 응하는지가 관건인데 이 부분 또한 겪어 보지 않으면 잘 알 수 없기 때문에 고객센터 상담원 교육제도라던가 관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를 살펴보면 금방 답을 알 수 있습니다.
 

도메인 가격으로만 따진다면 좀 더 저렴하고 내게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주요한 도메인 등록업체는 일반 등록업체의 등록비용에 비해서 프리미엄이 붙었다라고 생각하셔야 하며 도메인 시스템 관리 기술이 평준화되어 있고 네트워크 공격 또한 없으며 장애 또한 빈번하지 않다라고 한다면 도메인 이용에 있어 어떤 업체를 이용하건 큰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ww.hostit.co.kr


Posted by 호스트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