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1.24시간 365일 지속성과 실시간 고객응대가 가능한가?

웹호스팅을 받으면서 가장 중요하게 체크해봐야 되는 항목이다.
사이트에 따라 오후 10시 이후부터 새벽2시까지 매출에 가장 중요한 시기인데, 이 시기에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지된다면 상당한 타격이 예상된다. 특히 토요일 오후에 장애가 발생한다면 다음날 월요일 아침
까지 두손을 놓고 있어야 한다
일반 회사 홍보용 홈페이지라면 큰 문제는 없겠지만, 쇼핑몰, 컨텐츠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업체는 반드시
이 항목을 체크해 봐야 한다.


2.서버가 어느 IDC에 입주해 있나?
만일 해외쪽 서비스가 중요한 업체라면 호스팅 서버가 어느 IDC에 입주해 있나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중국이나 미국쪽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체는 반드시 KT나 KIDC에 입주해 있는 호스팅 업체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다.

3. 호스팅 서버의 사양과 서버 1 대당 입주 업체수는?
저가형 호스팅의 경우 서버 1대당 입주 업체 수가 많기 때문에 쇼핑몰이나 커뮤니티등 규모가 있는 서비스를 운영하시기는 좋지 않습니다. 이것은 홈페이지나 전화상담으로 확인하셔야 할 항목이다.

4. 초과 트래픽 비용은?
일 트래픽 1G는 하루 방문자 수 100명 이내의 일반 회사 홍보용 홈페이지용으로 밖에 사용하지 못한다. 쇼핑몰이나 커뮤니티등을 어느 정도 운영하시려면 일 트래픽 3G ~ 5G 이상은 되어야 한다. 비용은 일 트래픽 5G 기준으로 산출하셔서 비교해 보시는 것이 좋다.

5. 약관은 충실한가?
약관은 아무래도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되어 있다. 약관을 확인하실 때 장애 시 보상금액은 워낙 적어 확인하시더라도 의미가 없다. 확인하실 경우 장기 미납시 데이터를 언제 삭제하는가? 정도만 확인하시면 된다. 호스팅협회 표준약관을 사용하고 있는 업체라면 믿을 만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ww.hostit.co.kr


 

Posted by 호스트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