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추억담 하나하나.. 

뉴스그룹을 기억하시나요?
유즈넷을 통해 뉴스그룹에 접속해서 신기하게 이게 뭐야 라고 이야기 할때가 있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에 한창 푹 파져 살때가 있었죠..ㅋㅋ

90년대 후반일거에요..인터넷이 그렇게 활성화가 안될때이니까..웹브라우저과 뉴스그룹에 전문적으로 접속하는 프로그램들(xnews, dejanews)이 나와서 뉴스그룹 서버를 입력하고 클릭을 하면 그 엄청난 그룹들이 쭉 나와서..신기하게 봤었죠..

컴퓨터를 좀 한다는 사람들은 이곳에서 자기 생각이나 좋아하는것들을 올리고 바로올라오는
답변글을 보면서 신기하게 보고 했던 기억이 새롭네요..

이때도 악성글로 맘에 상처를 받기도 했지만, 그래도 다른 그룹들을 통해서 아니면 유즈넷 에티켓을 보면서 조금씩 적응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은 어떻게 뉴스그룹에 들어가야되는지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여러분들도 한번 추억 여행으로 가보세요..^^


유즈넷을 위키백과에서 찾아보니..이렇게 글이 되어 있네요..


 
http://ko.wikipedia.org/wiki/%EC%9C%A0%EC%A6%88%EB%84%B7

유즈넷(Usenet)은 인터넷을 이루는 한가지로, 주로 텍스트 형태의 기사들을 전세계의 사용자들이
공개된 공간에 주고 받아 토론할 수 있도록 고안된 분산 네트워크이다. 같은 이름을 가진 일반 용도의 UUCP 네트워크인 Unix User Network 에서 발전되어 현재의 모습이 되었다.

사용자는 전자 게시판의 카테고리와 유사하게 분류된 뉴스그룹이라고 불리는 토론공간에서 전자 우편과 유사한 형태의 글을 읽거나 작성하여 토론하게 된다.

유즈넷은 전 세계에 퍼져있는 서버들끼리 연동하여 글을 저장하고 발송하여 서로 동기화시키는 작업을 통해 어느 서버를 접속하든지 같은 내용의 글들을 볼 수 있도록 해 준다. 각 서버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서버의 글을 읽기 위해 뉴스 클라이언트를 이용해야 한다.

FAQ나 스팸과 같은 개념과 용어들이 바로 유즈넷을 통해 일반화 된 것이며, 이처럼 유즈넷은 인터넷 발전에 있어서 특별한 문화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ww.hostit.co.kr
Posted by 호스트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