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1. 1년 36524시간 서버 관리 체제가 되어 있는가?
서버는 항시 가동되어야 하는 특성으로 인해서 언제 돌발적으로 서버 장애가 발생할지 모릅니다. 이 때 서버 리부팅 요청을 잘 처리해 줄 수 있는지 야간에도 전화를 받는지 여부를 꼭 체크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서비스 이용자는 IDC에 상주해 있지 않으므로 멀리 떨어진 IDC에 직접 가서 서버를 재부팅하는 작업은 서비스 업체에 의뢰해서 전화로 해결할 수 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이런 요청에 늑장 부리지 않고 신속하게 처리해 줄 수 있는 신뢰할 만한 업체가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IDC가 지리적으로 가까운 위치에 자리하고 있는가?
호스팅 업체들도 IDC 건물 내부에 상주하여 서비스하는 업체가 있는 것은 그만큼 빨리 서버 장애시 신속하게 대응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거리가 멀면 아무래도 그에 따른 이동 시간이 걸리고 그 만큼 장애 복구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IDC 센터가 가까우면 방문하는데도 부담스럽지 않고 서버가 잘 관리되고 있는지 가끔씩 둘러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3. 장애 시 고객 응대는 만족스러운지?
일반적으로 서버호스팅이라 함은 서버 장비와 인터넷 회선 그리고 서버 공간 사용에 대한 서비스 이용료를 지불하고 서버를 통해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형태입니다. 이 때 초기 OS 설치나 기타 프로그램 설치의 경우 서비스 업체에서 무료로 진행해 주나 이후의 서버 운영은 서비스 업체가 아닌 단독 서버를 운영하는 이용자(고객)가 됩니다.

간혹 이 부분에 대해서 서비스 업체에서 장애 시에도 모든 것을 다 처리 대행해 주는 것으로 생각하기 쉬우나 서버호스팅 철저히 서비스 이용자가 운영을 하는 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그 이외의 서비스는 무엇을 말하는 것인가 하는 점입니다
.

서버호스팅 중에서도 서버 운영에 대한 관리를 위탁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매니지먼트 서비스 또는 위탁 관리 서비스라는 명칭으로 자체적으로 서버를 관리할 인력이 여유치 않을 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때도 서버 관리 범위의 한계가 있어서 그 범위 안에서만 관리 대행이 가능할 뿐입니다. 따라서 서버 관리를 위탁 서비스를 받으려고 할 경우는 이런 부분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받을 정도면 작은 업체라고 보기는 어렵고 자체 서버 관리자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웹호스팅 서비스는 웹호스팅 서비스 업체에서 서버를 관리해 주지만 서버호스팅 서비스라는 것 자체가 내부에 서버 관리자가 있다는 전제 조건을 지니고 있다고 보셔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객의 편에서 서서 대응하는 고객응대는 기본이죠~~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서비스는 깔끔한가?
서비스 내용과 서비스 계약 사항이 정확하지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만일 서비스 내용이 실제로 서비스 되고 있지 않다거나 서비스에 대해서 잘 모르고 오해하고 있는 부분은 없는지 체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급적 서비스 받으면서 중요시되는 사항은 체크하고 궁금한 것은 서비스 업체를 알아보기 전에 꼼꼼하게 문의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버호스팅을 전문으로 진행해 온 업체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고객 응대 노하우로 인하여 고객들이 궁금해할 만한 것들이나 담당자에 따라서 업무 처리가 깔끔한 경향이 있으니 직접 IDC도 방문하고 담당자도 만나보는 것도 향후 서비스 이용 문의 시에 좀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회사마다 특정 노하우가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맞는 호스팅업체를 찾는게 중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가격은 적절한가?가급적이면 이용(고객)자도 동일한 모델의 서버라면 가격이 저렴한 업체를 선택하고 싶은 것은 인지상정일 것입니다. 위에서 말한 서비스를 꼼꼼이 알아보고 가격도 정도면 적당하다고 판단되면 해당 서비스 업체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인지는 꼭 짚고 넘어가야 할 중요 포인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www.hostit.co.kr
Posted by 호스트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