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도메인이 만료되고 난 이후에 도메인 유지 수수료를 납부하지 않아 해당 도메인 등록기관의 데이터베이스 상에서 도메인 소유권이 박탈된 도메인을 낙장 도메인이라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사진 처럼 평소 욕심이 났었던 도메인이 있다면 잘 봐 두었다가, 도메인 낙장이라는 찬스를 이용하여 원하는 도메인을 받을 수 있죠~~ㅎㅎ

그럼 낙장 도메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국내 도메인(co.kr)
국내 도메인의 경우 만료일로부터 한달이 지난 바로 다음날에 낙장이 됩니다. 아래는 어느 도메인의 만료일 정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2013년 9월 11 만료일이라면 도메인 연장을 안 했을 경우 낙장일은 2013년 10월 12 오전 10에서 오후 5 사이가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국제 도메인(com/net/org)

국제 도메인은 도메인 등록업체마다 낙장되는 시기가 다양하므로 등록하고 싶은 도메인이 있다면 해당 도메인 등록기관을 잘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기관

낙장 시기

Tucows

만료일에서 41일째 되는 날

예스닉

만료일에서 39일째 되는 날로 시간은 일정치 않음

후이즈

만료일로부터 두 달 지난 다음날. 시간은 일정치 않음

가비아

국내도메인과 동일. 새벽 1 ~ 4 사이

넷피아

만료일에서 41일 후 오후 4

도레지

만료일에서 40일 후 오전 11

인터닉

만료일에서 38 ~ 39

 

네트웍솔루션(http://www.networksolutions.com/)에서는 추가로 위의 낙장 시간 후에 한 달간의 재등록기간을 주고 그래도 재등록을 안 할 경우 5일 후에 도메인을 삭제합니다.

해당 도메인 등록기관의 낙장일이 지나면 도메인 정보가 "Status: REDEMPTIONPERIOD"으로 변경되고, 변경된 날짜가 업데이트일로 나타납니다. 재등록기간 후인 한달 후에는 다시 상태가 "Status: PENDINGDELETE"로 변경되는데, 업데이트일 역시 이 날로 변경이 됩니다. 그 업데이트일이 11 12일 경우 7일 후인 11 19일 새벽4시경에 낙장이 되는 것입니다.


Posted by 호스트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