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너무 많은 웹호스팅이 난립해 있어 많은 분들이, 웹호스팅 업체선정 시 고르기가 쉽지 않은 부분이 있습니다.
이럴때, 보통 업체 홈페이지에 있는 '고객의 소리' 나 '사용후기'를 보고 판단하는 기준으로 삼고는 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에 여러 웹호스팅 업체 홈페이지에 있는 '사용후기'에 어떤 평가가 되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첫번째 웹호스팅 업체로는, "도메인 등록, 웹호스팅,웹메일 서비스"를 도메인 가격만 받고 서비스를 해주는 "호스트IT" 입니다.


----------------------------------------------------------------------------------------------------

제목> 호스트IT 5개월정도 사용하면서..

2009-03-03

호스트IT를 우연히 Z포털사이트에서 보았다.
제일 먼저 관심이 끌린건 무료호스팅부분이었습니다.
무료호스팅이지만 조건이 많이 좋았습니다. 우선 보이는 사항이 좋았죠.
제가 가입할 당시 셋팅비가 있었습니다. 뭐 그정도 비용은 밥한끼 값이기에..속는셈치고 계정을 신청하게되었는데

ftp속도 빠르고 웹페이지빨랐습니다.
sql의 퀴리문 오가는 속도 역시 빨랐습니다. 무료호스팅서버에 있는데
이정도일줄이야... 요즘 많은 호스팅업체를 볼수 있습니다.
다양한조건과 가격 다양한서비스...하지만 무료호스팅엔 제약이 많지요.
요즘 무료호스팅 물론 많지요..다만 매달연장 또는 일정기간만 이용등...불편한점이 많은데
이건 무분별한 계정생성으로 서버자원낭비방지 차원이지만..
잘 사용하는 사용자에겐 귀차니즘이지요.. 호스트IT는 그런게 없더군요. 그래서 좋았습니다.

제 기억으론 아마 셋팅비도 한동안 없었던적이 있었는데.. 아마 이벤트였겠지요.
그때 아는 지인 몇명을 추천을 해준적도 있습니다.

아..잊을뻔했는데..관리자분들이 정말 친절하고 빠른답변이 정말 마음에 들었네요.
1:1질문에 정말 만족스럽게 답변을 해주시고
무료호스팅이용자인데도 불구하고 전화를 하셔서 이런저런 얘기도 해주시더군요.
아마 CGI때문이었던것같은데 해킹우려에 대해 얘기하고싶었던것 같습니다.

아 요즘 CGI지원되는 무료계정도 잘 찾아보기힘들더군요..
예전엔 CGI만 되고 sql이 안됐었는데;

제가 9월부터 사용했는데..처음에 크게 많이 사용치 않았습니다.
테스트겸 해서 조금씩 준비하던 홈페이지천천히 사용하다가1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용했네요.
일평균방문자 100~300명 정도 방문했는데

이정도 방문자 수용가능하며 이것저것 할수 있는 무료호스팅은 아마잘 없지 싶습니다..
아마 있어도 위와같은 귀차니즘 유발시스템때문에 그냥 신청했다가싫증나면 버려지겠지요...

하지만 호스트IT는 계속 변화하고 발전하는게 느껴지고 서비스측면에서 정말 만족하고있습니다.
여담이지만 예전에 불편했던 부분이 이제 마이페이지에서 다 관리가 된다는게 마음에 드는 부분중하나입니다.

현제 유료계정 2개와 한번의셋팅으로 평생호스팅 1개 오래전부터 쓰던 무료계정 2개 도메인3개 이렇게 있습니다. 여러홈페이지를 운영해봤고 운영해오고 여러호스팅을 거쳐봤습니다.
이제 호스트IT도 제가 정착할 또 하나의 호스팅으로 남을것 같습니다.

제가 글재주가 이렇게 없었던가; 너무 중구난방으로 적어놨는것 같은데..
뭐 채택되거나 어디 이 글이 게시될거란 생각을 가지고 적은게 아니고 이런글에 운영하시는분들의 기분에 도움이 될것 같아서 적은거니깐 양해바라겠구요.

마지막으로.. 호스트IT사이트..디자인이 조금 구려요 -ㅅ-;; 그냥 제눈에..
디자인보고 선택하는건 아니지만 디자인이 이쁘면 왠지 호스팅신청할 마음이 더 가는건 사실인것 같다는 완전 개인적인 생각을 마지막으로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부족한게 없다면 거짓말이니깐 더 나은 호스팅업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제목>일단 웹관련 일을 하긴 하지만 ;; 도메인 받는건 처음인거 같습니다.

2009-03-06

'다음'에서 서비스 하는 텍스트큐브를 (설치형 블로그 형태의 홈피) 하기 위해서 도메인이랑 호스팅을 알아보고있었습니다. ㅎ

일단 도메인은 예전 네이버에서 이벤트를 한 무료 도메인을 받아논 상태라서요 호스팅만 구하면 어찌 될듯 했습니다. 일단 네이버에 간단하게 무료 호스팅서비스 라고 치니 중간쯤에 호스트it라고 있더라구요 ㅎ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마음에 들었던 점은 설명이 간단 명료 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이것저것 시키는데로 하다보니 호스팅이 구축 되더라구요.

물론 도메인의 네임 주소 부분에서 약간 헷갈려서 버벅됐지만요..
모든 세팅이 오늘 점심시간 쯤에 끝나고 FTP로 자료를 올렸습니다.

그리고 텍스트 큐브 발동! 5분만에 간단한 홈페이지가 완성되더라구요
일단 호스트it에서 잔여 웹용량이랑, DB용량, 트레픽 용량,방무자 통계, 트래픽 통계 등을

보기 쉽게 그래프로 나타네 주어 쉽게 파학이 가능하더라구요.
일단 하루 사용해 봤지만 이런부분 관리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트레픽 부분이
너무 적은거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

아직 더 이용해봐야 겠지만 다음에는 백업이나 보안부분을 한번 살펴 바야겠네요

.....................................................................................................................................................

제목>오래전 썻던 기억을 되살려본 FTP 넘힘들었는데...

2009-05-08

오래전 썻던 기억을 되살려본 FTP 넘힘들었는데...
웹서비스를 어떻게 받아야할지 몰랐는데 여기는 너무 쉽고 빨라서 좋네요..

파일을 받아서 집으로 가져가기위해 며칠을 고심햇는데 지금에서야 쓰게된것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써본지가 오래되서 고객센터로 전화를 햇었는데 친절한 답변덕분에 쉽게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ww.hostit.co.kr

Posted by 호스트잇